본문 내용 바로가기


인천문화재단 로고

타기관소식

Home 열린문화 타기관소식

제목 인천시립극단,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세 번째 ‘시민 공개강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42 등록일 2017-09-05
첨부파일 첨부파일인천시립극단창작극개발프로그램 시민공개강좌(3차) 보도자료-최종.hwp
첨부파일강의소개글 및 신청양식-세번째(창작극)20170828.hwp

인천시립극단,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세 번째 시민 공개강좌개최

 

향후 창작극 개발 프로그램 진행 -

 

인천시립극단(예술감독 강량원)은 지난 79일 시작된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첫 번째 시민 공개강좌에 이어 923일 세 번째 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민들과 함께 만들고 나눔으로서 개인과 공동체의 유대를 강화하며, 인천시민의 문화예술향유권을 신장시키고 문화민주주의를 이루어야 한다는데 그 목표를 두고 진행되는 이번 시민 공개강좌는 최근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극작가들도 함께 참여하여 향후 창작극 개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먼저, 인천시립극단 배우들과 창작극 개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극작가, 시민 공개강좌에 참여하는 인천시민은 인천의 과거, 현재, 미래를 연구하는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인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 다시 한 번 공부하고 인천시립극단 레퍼토리로 제작할 만한 공연 소재를 공동으로 찾아가보고자 한다.

 

시민 공개강좌는 지난 79()그 첫 강좌를 시작했으며, 1126()까지 매월 1(112), 각기 다른 직업에 종사하는 6명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총 6회로 진행된다.

이번 진행될 세 번째 강좌는 923() 오후 2시 인천시립극단 연습실에서 만국의관과 환대의 도시 인천, 이주노동자의 삶이라는 주제로 이세기(시인 / <이주, 그 먼 길> 저자)강사가 진행하며 심도한 내용으로 참여자들과 함께 소통의 장을 열어나가게 된다.

 

인천시립극단에서 준비한 시민 공개강좌는 현재 인천에 대해서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모습과 다른 인천의 새로운 모습을 찾고 공연 무대에서 그려내는 과정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인천의 창에 비친 한국인의 모습을 찾아가는 과정에 인천 시민 여러분의 관심을 부탁드린다.

 

강좌 참가신청은 920()까지 선착순으로 30명까지 받으며, 신청희망자는 인천문화예술회관 또는 인천시립극단홈페이지에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032)420-2058

목록보기
 이전글 [인천시립극단] 청소년 연극 페스티벌
 다음글 <인천문화예술교육 LAB> 참여 예술강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