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인천문화재단 로고

타기관소식

Home 열린문화 타기관소식

제목 인천 노래 공모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732 등록일 2017-05-11
크기변환_인천의노래 포스터.jpg
 

노래 한 곡으로 여수의 밤바다를 전국에 알리고 관광객을 폭발적으로 늘린 버스커버스커의여수밤바다’. 이제 당신의 이야기를 통해 인천을 새롭게 알릴인천 노래가 탄생된다.

 

경인방송이 인천광역시와 함께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 만드는 새로운 인천의 노래를 만드는인천 노래 만들기프로젝트를 추진한다.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하는 인천 노래 만들기는 기존의 인천과 관련된 곡을 젊은 뮤지션들이 현대적인 감각으로 리메이크하고 또한 인천에 대한 다양한 시민들의 이야기로 새로운 인천의 노래를 만드는 프로젝트이다.

대표적인 인천 노래로 알려진연안부두’(김트리오), ‘이별의 인천항’(박경원) 등이 리메이크 되고, 또한 인천과 큰 연관이 없어 보이는 송창식의담배가게 아가씨역시 새롭게 태어날 예정이다. ‘담배가게 아가씨는 가수 송창식이 인천 배다리에서 국화빵 굽던 젊은 시절, 옆 담배가게 아가씨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노래이다.

 

새로운 인천의 노래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이야기를 가사로 접수한다. 가사로 채택될 경우 새로운 인천의 노래로 탄생한다. 인천과 관련된 추억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작품이 선정될 경우에 상금 100만원과 함께 노래에 대한 저작권도 가질 수 있다. 접수는 오는 6 30일까지 사연과 가사를 경인방송 게시판(http://www.ifm.kr/incheon_music)에 올리거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목록보기
 이전글 <2017 인천(수봉)문화회관 “문화가 있는 날” 기획공연> 작품공모
 다음글 (사)인천예총 직원 채용 공고 (문학시어터)